닫기
중앙도서관에서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영화와 감성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영화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인간을 이해하며 시대가 새롭게 요구하는 감성리더의 덕목을 갖추게 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황영미 교수님께서 매학기 테마를 정하여 주 1회 관련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평론을 제공하셨습니다.

스티브 잡스

2017-05-22 조회 241
작성자
도서관
E-mail

<스티브 잡스> ( 2016 | 12세이상관람가 | 122분)

현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스티브 잡스의 성공과정을 그리는 영화는 애쉬튼 커처가 주연을 했던 <잡스>(2013)도 있고, 여러 다큐멘터리 필름도 많다. 2013년에 만들어진 <잡스>는 스티브 잡스의 20대부터의 자유롭고 괴짜 같은 그의 삶을 보여주며, 인도에 가서 불교에 심취하고 맨발로 교정을 걷는 모습 등 특이한 행동을 서슴지 않는 모습과 사업가적 투지로 세계적인 CEO가 되는 과정을 영화는 그렸지만, 큰 공감대 없이 사건 위주로 그리다보니 영화가 주는 애잔한 감동을 놓쳤을 뿐만 아니라, 이 영화가 잡스의 생애자료를 모은 것에 불과하게 된 원인을 애시튼 커쳐의 연기에 두는 평가도 많았다. 아카데미시상식 전날 발표하는 최악의 영화상인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에서 최악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불명예를 안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2016년에 개봉된 <스티브 잡스>는 매력적인 연기의 소유자인 마이클 패스벤더가 스티브 잡스를 연기했고, 아카데미 수상자 케이트 윈슬렛이 이전의 매킨토시 마케팅 책임자였던 ‘조안나 호프만’으로 출연해 영화의 감성밀도를 높였다. 게다가 아카데미 수상 감독이자 스타일리쉬한 영상 혁명의 선구자인 데니 보일 감독은 그동안 <트레인스포팅>, <슬럼독 밀리어네어>, <127 시간> 등으로 알려졌고, <뉴스룸>, <소셜 네트워크>의 천재 각본가 아론 소킨의 만나 작품성을 더했다.
 
영화 <스티브 잡스>는 연극처럼 총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984년 매킨토시 런칭, 1988년 넥스트 큐브 런칭 그리고 1998년 아이맥 런칭을 중심을 구성되어 있다. 총 3막은 각각 프레젠테이션 시작 전 40분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고, 이는 관객들에게도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40분간 보여주는 독특한 구성이다. 유수의 영화제의 상을 받은 만큼의 작품성을 지닌 영화다.
 
▶ DVD 찾아보기:  스티브 잡스 [비디오녹화자료]

다음 주 영화: 일제강점기 시인 윤동주의 삶을 그린 이준익 감독의 <동주>(기초교양학부 황영미)
 
 

 

처음 오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