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랜드
2018-03-12
조회 264
- 작성자
-
도서관
- E-mail
-
라라랜드 (2016/ 12세이상관람가 | 128분)
2017년 아카데미 감독상, 주제가상, 촬영상, 여우주연상까지 휩쓴 <라라랜드>는 이미 2016년 베니스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면서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뮤지컬 영화로 ‘비는 사랑을 타고’ 등의 고전영화를 오마주하는 형식이지만, 세련된 감각을 보여주는 영화다.
<라라랜드>를 연출한 다미엔 차첼레 감독은 2015년 J.K. 시몬스가 <위플래쉬>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할 때부터 감독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전 세계 영화상을 휩쓸며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은 다미엔 차젤레 감독의 <라라랜드>는 서로의 무대를 완성해가는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의 사랑과 회환에 관한 꿈을 쫓는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뮤직 로맨스다. 한국에서도 260만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라라랜드>의 의미는 LA의 스타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사는 곳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LA의 사계절을 담고 있다. 이 영화는 고전영화 양식을 표방한 만큼 상당히 회고적이다. ‘비는 사랑을 타고’ 뿐만 아니라 ‘이유없는 반항’ 등의 방면을 활용하고, 탭댄스 등 1930~40년대의 분위기를 창출하고 있다. 이 영화가 현재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진행되지만, 과거의 사랑을 그리는 영화기 때문에 이러한 분위기는 주제와 상당히 잘 맞다. 1950년대 할리우드 영화들이 많이 사용하던 2.55:1 비율의 시네마스코프 사이즈로 촬영해 고전 영화적인 느낌을 살렸다.
21세기의 클래식을 보여주듯 과거로 회귀하는 이 영화는 아름다운 선율과 화려한 색감이 오래도록 관객의 눈과 귀에 남아 있는 영화다.
▶ DVD 찾아보기: 라라랜드 [비디오녹화자료]
다음 영화: 이자벨 아옌데 원작을 영화화한 빌 어거스트 감독, 메릴 스트립, 제레미아이언스 주연의 <영혼의 집>(기초교양학부 황영미)
처음 오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