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앙도서관에서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영화와 감성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영화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인간을 이해하며 시대가 새롭게 요구하는 감성리더의 덕목을 갖추게 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황영미 교수님께서 매학기 테마를 정하여 주 1회 관련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평론을 제공하셨습니다.

트로이

2019-03-25 조회 362
작성자
도서관
E-mail


트로이 (2004 | 15세 관람가 | 163분) 
  
볼프강 페터센 감독의 <트로이>는 호메로스의 대서사시 『일리아스』를 바탕으로 트로이 전쟁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원작에서의 신들의 입김을 가능한 한 배제하고 인간들의 사랑과 욕망, 형제애 등을 전쟁의 이유로 내세운 영화 <트로이>는 스펙타클한 전쟁 장면을 화면으로 옮겨 놓았다. 트로이의 왕자 파리스가 스파르타의 왕인 메넬라우스의 아내인 헬레네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시작된 트로이 전쟁은 파리스의 형인 영장 헥토르를 아킬레스 손에 죽게 한다. 
  
트로이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아킬레스의 슬픔과 분노, 운명 등이 영화를 끌고 가는 힘이다. 이에 걸맞는 연기와 분위기를 아킬레스 역의 브래드 피트가 카리스마 넘치게 보여준다. 장려한 전쟁 장면과 화려한 왕궁, 아름다운 여인들의 풍모는 긴 러닝타임 동안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또한 불타버린 지옥 같은 트로이의 멸망을 보여주는 엔딩 장면은 역사에 대한 깊은 성찰을 하게 한다. 
 
▶ 다음 주 영화: 앙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장편경쟁부문 대상 수상작인 이성강 감독의 <마리이야기>(기초교양학부 황영미 )
 

처음 오셨나요?